제목 | 내용 | 토픽 |
정보보호산업 육성방안 | - 4대 전략: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정보보호 신시장 창출, 글로벌 일류 정보보호 기업 육성, 정보보호산업 기반 강화를 위한 생태계 확충, 차세대 정보보호 기술경쟁력 확보 | |
블록체인산업위원회 발족 | - 목적: 불필요한 규제 해소와 산업 애로사항 타개 추진 - 비전: 디지털자산 산업 로드맵 제시: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적인 뒷받침과 지원을 유도하고 민간 주도의산업 장기 비전을 제시 |
|
뉴노멀 시대 인공지능 에듀테크 활용 | - 온라인 수업 유형과 운영 형태: 실시간 양방향 수업,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,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- 팬데믹으로 학교 현장 변화, 비대면 체제로 전환, 온라인 수업 방식 확산하면서 학생 간 학습격차 문제 대두, 범국가적 교육 플랫폼 필요, 선생님 역할 AI 튜터 활용, 학습 습관 등 맞춤형 지원 |
|
메타버스가 유통산업에 던지는 의미 | - 연결의 변화(저차원→고차원), 즐거움과 직접 참여로의 변화(가상 공간→현실 체험), 일의 변화(새로운 직업, 가상공간을 통한 협업) - 오프라인 공간의 물리적 아이템들이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로 병행되거나 교체돼 물리 상품과 디지털 상품을 모두 판매하는 하이브리드 판매 모델 탄생 - 정적인 제품 카탈로그에서 온라인으로, 소비자가 직접 VR/AR 기술로 구동되는 3D 렌더링 매장 디스플레이 실시간 경험 - e커머스 플랫폼 서비스: 온라인 구매, 교환, 렌털, 중고거래, 구독, 라이브판매, 위탁판매 등 다양한 e커머스 행위들이 더 빠르게 가상공간에 기술적으로 접목/변화 |
'전자신문 > 2022 전자신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0214_전자신문 (0) | 2022.02.14 |
---|---|
220211_정보보호산업 육성 방안 (0) | 2022.02.14 |
220209_전자신문 (0) | 2022.02.09 |
220208_사이버안보법 (0) | 2022.02.08 |
220208_전자신문 (0) | 2022.02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