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| 내용 | 토픽 |
혁신플랫폼과 적기법 | - 적기법: 영국에서 마차 사업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 - 리걸테크·메디컬뷰티·퍼스널모빌리티(PM) 등 혁신 플랫폼 적기법 영향 -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에도 아까운 골든타임에 낡은 규제의 틀 안에서 고군분투 - 법의 취지는 살리되 혁신을 장려하는 방향 고심 필요 - 결이 맞지 않는 기존 법에 사업을 끼워 맞추는 관행 지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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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각만으로 로봇팔 조종, 뇌-기계 인터페이스 개발 | - 인공지능과 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, 인간의 대뇌 심부에서 측정한 뇌파만으로 팔 움직임 의도를 파악해 로봇팔을 제어하는 시스템 개발 - 축적 컴퓨팅 기법 이용, 인터페이스에 필요한 개개인 뇌파 신호 중요 특성을 인공신경망이 자동으로 학습해 찾을 수 있도록 구현 - 유전자 알고리즘으로 인공지능 신경망이 최적의 뇌파 특성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 설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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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간 클라우드 서비스, 행정기관 전용으로 제공 가능 | - 방식: 민간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해당 공공기관은 이용료를 지불하는 형태,다수 클라우드 사업자를 활용한 멀티클라우드,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형태 등 - 기대효과: 공공 분야 민간 클라우드 확산, 지자체 업무시스템의 원활한 클라우드 전환, 공공의 민간시장 잠식 우려 해소, 지역 기업 참여로 클라우드 생태계 경쟁력 제고, 지역 기업 성장에 따른 일자리 창출, 지역 산업단지·특화사업 연계 디지털전환 추진 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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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신비전 컴포넌트 국산화 | - 카메라·광학계·SW 등으로 구성돼 육안으로 확인·판단하는 공정 검사 작업을 빠르고정밀하게 대신하는 시스템, 스마트팩토리의 눈 역할 | |
스마트 예지보전 | - 산업 현장의 다양한 장비·설비의 안정적 가동을 위해 장비 이상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가동 수명을 연장, 기업 수익 증가 | |
성공적 변화 관리 7가지 핵심 요소 | 1. 철저한 분석 실시 2. 명확한 목표 설정 3. 책임 있는 실행 4. 이해하기 쉽고 투명한 소통 방식 5. 기업문화 변화와 내재화 6 과감한 태도 7. 지속 가능성 유지 | |
CXM | -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- 고객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케팅·영업·서비스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아웃사이드 인(Outside In) 방법론, 고객경험으로부터 기업 내부를 혁신해 나가는 Sense and Response 방법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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