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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신문/2025 전자신문

250613 전자신문

by StoryTeller. 2025. 6. 13.
제목 내용 토픽
AI 국민비서 - AI 국민비서는 단순 챗봇이 아닌 행동하는 'AI 에이전트'로, 기존 국민비서가 제도 알림·민원 상담 서비스에 그쳤다면 AI 국민비서는 사용자 대신 자율적으로 민원을 직접 처리한다는 차이
- 사용자의 복잡한 지시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는 법적 절차와 제도를 안내할 뿐만 아니라 전입신고·주민등록초본 발급 등 민원을 직접 처리하는 '대리자' 역할 수행
- 부처 간 데이터의 형식·구조 등을 표준화하는 '데이터 통합 및 표준화' 작업이 이뤄지면 하나의 창구에서 다양한 사안을 처리 가능
- AI 국민비서는 범부처 공무원의 생성형 AI 활용을 위해 구축하는 범정부 초거대AI 공통기반과 연계할 전망
 

 

AI 기반 스마트 행정

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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