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| 내용 | 토픽 |
디지털행정서비스 국민신뢰 제고 대책 | - 3대 추진 전략(12개 과제): 장애 예방 및 사전 대비 철저, 신속한 대응 복구로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, 안정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행정 체질 개선 · 상시 장애 예방: 1. 위험징후 상시 감시 강화, 2. 위험분산형 구조 개선, 3. 정보시스템 예방점검 강화, 4. 등급제 기반의 효율관리 · 신속 대응 복구: 5. 정보시스템 예방점검 강화, 6. 신속한 상황전파 및 복구 지원체계 마련, 7. 서비스 연속성 확보 및 대국민 안내 강화 · 안정 기반 강화: 8. 정보시스템 운영방식 개편, 9. 공공부문 정보화 역량강화, 10. 정보화사업 참여여건 개선, 11. 사업수행 단계별 맞춤형 지원 강화, 12. 인프라 복원력 제고 |
행정망 장애 종합대책 |
LG CNS, AI 코딩용 LLM 자체 개발 | - 메타의 '코드 라마'등 오픈소스 LLM을 활용, 코딩에 최적화한 LLM 구현 - 코드 변환 등 개발자 업무 지원, 자동 가명처리로 정보유출 방지, 명령어 컨설팅 등 생성형 AI 전문가들이 코딩 표준, 시스템 개발 환경, 성능 기준 등 고객사의 정보를 담은 프롬프트를 사전에 구성해서 고객사가 바로 AI 코딩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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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, AI 서비스 구독료 지원, 행정 혁신 | - 유료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한 직원 업무를 지원하고 AI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등 생성형 AI 기술을 행정에 접목 | |
5G 황금주파수 광대역화 | - 효율 높이고 신사업 수요 대응 - 디지턱 스펙트럼 플랜: 6G 대응 최적 주파수 발굴 총력, 전 산업 개방·주도권 확보 집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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맞춤형 광고 정보수집 정책 방향성 제시 | - 개보위, 맞춤형 광고에 활용되는 온라인 행태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 방안 발표: 주요 이해관계자인 광고 사업자와 광고 매체 사업자(웹·애플리케이션 사업자) 역할과 책임 명확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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